영어 회화, 독학으로 디테일까지 잡을 수 있어요
영어라 함은 자고로 언어이고, 누군가와 대화를 주고받아야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팩트입니다. 독해니 문법은 혼자서 죽어라 하면 고급 단계까지 독학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회화는 그게 참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전화영어니, 현지인과 연결해서 대화하는 서비스들을 이용하는 거겠지요.
뉴질랜드로 오기 전에 문법책 몇번 독파하고 패턴 책도 공부하고 IELTS도 공부하면서 읽고 쓰고 의사표현은 하지만, 가끔 이 상황에서 이 표현이 맞는 건지, 너무 문어체는 아닌지 막 헷갈리고 자신이 없으니 주저주저하며 말이 잘 안 나오더라고요. 진짜 친한 친구가 24시간 붙어있어 "이럴 땐 이런 표현을 써"라고 교정해주지 않는 이상 뭐가 잘못된 건지 알 수가 없지요. 물론 의지와 끈기, 그리고 넉살을 가지고 물어보고 찾아봐야 극복은 할 수 있겠지요. 하지만 저처럼 부끄럽쟁이에 의지박약에 하루를 아이들과 바쁘게 살아내느냐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분들은 쉽지 않은 일이죠.
그러던 중 어느날 유튜브에서 영어 잘하는 사람들의 비법을 훔쳐보고자 기웃거리고 있는 중에 빨간 모자의 힙한 선생님을 만나게 되었어요.
자, 이제 영어회화 어렵지 않게 독학으로 뉘앙스까지 쏙쏙 뽑아내주는 라이브 아카데미 채널을 활용해보세요.
유튜브 영어강의계의 신! 이라 칭송받는 라이브 아카데미입니다.
진짜 많은 영어강좌 유튜브를 많이도 봐온 필자이지만 탄탄한 구성은 다른 곳에서 찾아보기 힘든 채널입니다.
내용도 지루하거나 너무 길지 않아 부담감 넘치게 집중력을 요구하지 않아요~^^ 인트로 없이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니 저처럼 성격 급한 사람들에게도 딱이고요! 출퇴근 시간이나 잠깐 짬날 때 보면서 공부하기에도 딱 좋은 러닝타임이지요. 저두 밥하고 뜸 들일 때, 잠깐 누구를 기다릴 때 10여분 안쪽으로 자주 보고 있습니다.
진짜 진짜 이 채널의 깊은 감동은 바로 이거에요.
현지에 살면서도, 외국인과 이야기를 많이 하지 않는 이상 뉘앙스나 자연스러운 표현을 배우기 쉽지 않은데요, (외국인들도 '너 여기 틀렸어'라고 얘기 안 해줘요.. 무례하다고 생각하니까요... 그렇다고 매번 이거 맞아? 틀려?라고 물어볼 수도 없지요... 대화에 맥이 끊기니까요... 괜히 저만 계속 속으로 안절부절~찜찜하게 되뇌게 돼요~) 여기에서는 그런 뉘앙스의 차이, 한국말과 영어의 차이에서 오는 표현의 다름을 진짜 찰떡같이 설명해주세요. 어순 틀리지 않고 얘기한 거 같은데 상대방이 약간 의아한 표정 인적도 몇 번 있었는데, 강의를 보다 보면 무릎을 탁!! 치는 일이 정말 많아요~
한국인들이 잘 모르는 표현, 헷갈리는 표현, 잘 못하는 표현들을 어찌 그리 족집게처럼 집어서 찰떡같이 설명해주는지 진짜 가려운 곳 긁어주고 속이 뻥 뚫리게 해주는 강의랍니다.
[시급한 교정]이라고 분류된 강의들은 이 강의대로만 내 영어를 고쳐도 완전 초짜 영어는 벗어날 수 있답니다.
중, 고급반은 라이브 아카데미를, 초급반은 라이브 아카데미 토들러를 추천드려요.
따분한 문법 위주의 수업이나 패턴 위주의 수업이 아니라, 일상 대화용 영어회화, 직장에서 쓰는 영어회화, 또한 연음 처리도 인한 발음도 강의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관계절이나 if절 사용 등은 특별히 따로 강의가 있으니 알짜배기를 배우실 수 있어요.
여러 영어강의 채널을 봐왔지만 단연 이 채널이 영어공부 분야에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막 노트필기하고 싶고 , 외우고 싶고, 입이 근질근질하게 한다면 최고라고 해도 과장이 아니겠지요? :)
맛있는 거 있으면 좋은 사람과 같이 가고 싶듯이, 저에게는 여러 사람들과 꼭 공유하고 싶은 공부 채널이었습니다. 그럼 파이팅하세요!!
'교육+생활정보 함께 나눠요 > 어른들을 위한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N잡시대, 자격증 취득에 도전해보세요. (0) | 2020.06.02 |
---|---|
코딩? 어디서 무엇을 배워야하나요? (0) | 2020.05.06 |
댓글